경희대, 6월23~26일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 실시

채점결과 8월5일 개인 공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경희대학교가 다음달 2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희대는 수험생의 입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의 논술고사를 통해 2023학년도 경희대 논술의 유형과 방향을 제시한다.

모의 논술고사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출제한 교수가 직접 채점하며 결과는 8월5일 개인별로 공지된다.

응시 계열은 논술고사와 동일하게 ▲인문·체육 계열(인문·체육계, 사회계) ▲자연 계열 ▲자연 계열(의·약학계열)로 나뉜다.

계열 선택 후에는 실시 기간 내에 답안지를 작성해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채점 결과와 함께 논술가이드북, 기출문제, 예시 답안, 논술특강 동영상 등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올해 논술우수자전형 원서접수는 9월13일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다. 논술우수자전형 논술고사는 계열별로 11월19일과 20일에 진행된다.

송주빈 입학처장은 “논술우수자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모의 논술고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모의 논술고사가 2023학년도 논술고사의 출제 방향을 파악하는데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