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154% 증가…'오프라인 경쟁력 제고'(종합)

트레이더스 영업이익 38%↑…SSG닷컴 적자 폭 축소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3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4.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018년 1535억을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1000억원대로 회복했다. 매출은 5조8958억원으로 13.1%, 순이익은 1021억원으로 129.4%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는 할인점과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모두 성장세를 이어갔다. 할인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 증가한 3조19억원, 영업이익은 6.9% 늘어난 912억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기존점 신장률이 7.9%로 증가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25% 증가한 8387억원, 영업이익은 37.9% 늘어난 240억원으로 집계됐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자회사의 실적도 개선됐다. SSG닷컴의 매출은 337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8%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31억원으로 적자 폭이 166억원 축소됐다. 이마트24 매출은 4230억원으로 19.4%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53억원으로 적자 규모가 27억원 줄었다. 신세계푸드는 51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 신세계TV쇼핑과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I&C 등은 흑자를 유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하며 3년 만에 1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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