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WHO 탈퇴 의회에 통보'(종합)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이 공개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미국이 세계 보건기구(WH0)에 탈퇴를 공식통보했다는 미 의회 의원의 언급이 나왔다.

민주당 소속 밥 메넨데스(뉴저지) 연방 상원의원은 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 정부가 WHO에 탈퇴를 통보했다는 사실을 의회에 보고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책임이 WHO에 있다며 지난 5월 29 일 WHO와의 관계를 종료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지만 그동안 구체적인 진전사안은 없었다.

이와관련 테워드로스 거브러이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미국은 WHO의 오랜 친구였으며 앞으로도 그렇게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center><amp-twitter width="480" height="270" layout="responsive" data-tweetid="WHO?ref_src=twsrc%5Etfw"></amp-twitter> </center>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국제부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