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불필요 지출 점검해주는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시행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데이터 기반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 대출이자, 학원비, 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살펴 자가 진단하게 하고 통신요금 추천, 정기결제 관리, 할인카드 추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는 ▲내 통장 리포트 요약 ▲정기지출분석 ▲지출관리솔루션 ▲소비컨설팅 요약의 흐름으로 지출의 종합리포트를 제공해 고객이 한눈에 고정지출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지출을 선택하면 연간 절약되는 금액을 시뮬레이션으로 계산해 추가로 저축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고정지출인 통신요금과 관련해선 데이터 사용량, 통화 사용량 등을 기반으로 꼭 맞는 통신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본인도 모르게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불필요한 정기결제에 대한 해지 방법을 안내하고 다른 유사서비스와 비교해 준다.

이 서비스는 신한 쏠(SOL)의 'MY자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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