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내년부터 ‘K-에듀파인’ 전면 도입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내년 3월 1일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 통합시스템)을 전면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행·재정 통합체제의 성공적인 조기 안착을 위해 지난 11~12일 광주유아교육진흥원에서 에듀파인 2단계 도입 89개 사립유치원장과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K-에듀파인 설명회 및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앞서 지난달 18일부터 26일까지 모든 사립유치원장과 회계업무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도 사립유치원 기본회계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2내년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이 전면 도입됨에 따라 실무 위주의 사립유치원 회계이론 교육과 에듀파인 실습 교육을 병행해 실시했다.

또 지난 3월부터 에듀파인을 도입해 사용 중인 유치원들의 실제 이용 경험과 지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에듀파인 도입과 성공적인 조기 안착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처음 에듀파인을 접했을 때는 거부감도 들고 걱정이 많았는데 교육청에서 해주는 회계교육과 실습교육에 참석하니 불안한 마음이 조금을 줄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취두섭 광주시교육청 행정예산과장은 “투명한 회계 운영을 위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시 교육체제를 구축하겠다”며 “시스템 교육 및 멘토단과 유치원별 1:1 매칭을 K-에듀파인을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