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인정받아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SK C&C는 11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SK C&C는 이번 수상에 대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이해관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 경영활동 성과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 C&C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공개하는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SK C&C가 발표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경제간접 기여성과 ▲비즈니스 사회성과 ▲사회공헌 사회성과 등으로 나뉜다.

아울러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것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경쟁 요소로 뽑혔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