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백예린, 정규 1집 타이틀 곡 음원 차트 1위 달성…'팬분들께 감사'

백예린 앨범 커버/사진=백예린 인스타그램 캡처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가수 백예린이 SNS를 통해 음원 차트 1위 소감을 밝혔다.

10일 백예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글을 올려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 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 거겠죠?"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사실 규모가 큰 2CD 앨범을 준비하며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며 "옆에서 나를 예뻐해 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과 앨범, 무대 스태프, 그리고 내 성장을 지켜봐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백예린은 10일 오후 6시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백예린이 JYP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만료 이후 처음 발표하는 것으로 총 18곡 중 17곡이 영문 가사로 이뤄져 있다.

앨범 공개 이후 타이틀곡 'Square(2017)'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어 수록곡도 모두 차트인에 성공하며 대중들에게도 명반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가요 중 영문으로만 쓰인 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다.

Square(2017)은 11일 오전 9시 기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여전히 1위를 기록 중이다

다음은 백예린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 전문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눈데 이런건 자랑해도 되는거게쬬...?(오늘만 조곰 ㅠㅠ 자랑할게용..)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두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세멋소님과 블루바이닐(세상에서 일 제일 잘해주시고 따뜻한 든, 별, 테르언니), 호빈감독님, 뮤비스탭분들!, 구름, 수은, 죠니, 치헌, 은진, 봉연, 정우, 정욱, 무궁작가님, 연뚜언니, 다빈, 기훈, 태훈, 경건님, 연수,민혁(방),언니오빠들, 융스트링 선생님들, 서울스투디오, 루피씨..까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