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서 국제대회 유치 노하우를

문체부, 18~19일 태릉선수촌서 설명회 개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8~19일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국내경기단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국제경기대회 유치와 개최를 돕기 위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경기대회 유치 기관의 전문성을 높이고 대회 개최의 긍정적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경기대회 유치 승인 진행 절차와 유치 이후 단계별 이행안, 효율적인 대회 운영 비법, 사후 시설 활용 방안, 국제스포츠와 관광 연계 사업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18일에는 국내외 국제스포츠이벤트 전문가들의 강연이 열리고, 19일에는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 지원 공모사업, 지역 특화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는 사업별 우수사례와 시사점들을 발표해 2020년도 국제경기대회를 개최하고자 하는 지자체와 경기단체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통해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비전과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