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이야기 담긴 UCC 확인해 봐요

양천구, 반려동물 등 주제로 한 ‘UCC 1인 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길고양이, 반려자전거, 반려식물 등 다양한 주제의 UCC 선정돼.. 22일 시상도

은상 수상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양천구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1인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자 7인을 선정, 22일 시상한다.

구는 시민 참여를 통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재미있게 구정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 ▲반려 동물?식물 등 반려문화 ▲해우리 반려문화 축제 ▲양천구 캐릭터 해우리와 관련된 영상을 주제로 지난 9월부터 2달간 접수받았다.

총 30편의 공모작 중 지난 11일 개최된 UCC 공모전 심의회를 거쳐 최종 7편의 당선작이 결정됐다. 금상에는 어린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길고양이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나간 ‘우리 친구 미양이’가 선정됐다.

은상에는 ▲양천구 곳곳을 배경으로 한 ‘나의 반려 자전거 이야기’ ▲‘반려 마리모 동글이 이야기’가 선정, 동상에는 ▲‘해우리는 양천구를 사랑해’ ▲‘해우리와 즐기는 반려문화축제’ ▲‘나의 반려이야기-향초와 고양이’ ▲‘국내에서 제일 큰 강아지 이름은?’이 선정됐다.

이번 UCC 공모전 심의회 위원장을 맡은 양천구의회 공기환 의원은 “고양이, 강아지 등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자전거, 식물과 같은 자신만의 반려문화를 가득 담은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빛난 공모전이었다”며 “양천구의 여러 모습을 담을 수 있고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 당선작들은 양천구 유튜브에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며, 같은 날 양천구청 공감기획실에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홍보전산과(☎2620-317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