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유망 418개 공공기술 한자리에 모인다

'2019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 개최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이하 해수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2019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식품기술의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부가 처음으로 참여해 중소식품기업들이 원하는 기술들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총 418개의 유망 공공기술들을 소개하고 대학,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자와 기술 수요기업 간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 정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과 연결된 우수 공공기술들이 혁신성장의 원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종 사업화 연구개발(R&D), 컨설팅과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후속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는 정부의 R&D 투자를 통해 창출된 우수한 공공기술들이 기술이전 등 사업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관련 부처들이 협업해 2013년부터 매년 1~2회씩 개최되고 있다. 지난 6년간 총 11차례의 행사 개최를 통해 5489건의 우수 공공기술을 발굴, 기술이전의향서 444건 체결 및 기술료 누계 242억원 달성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