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산업, 덴소에 BMW향 PTC 히터 공급사 선정…'382억원 규모'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은 23일 덴소유럽(DENSO THERMAL EUROPE CENTER)으로부터 BMW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자동차용 48볼트 피티씨히터(PTC Heater, 이하 '피티씨히터')의 공급사로 선정됐다는 최종 노미네이션 레터(Nomination Letter)를 수취했다고 밝혔다.

우리산업은 덴소유럽을 통해 최종 BMW 세단 모델 5~8 시리즈 및 SUV 모델 X5~X7 시리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48볼트 저전압 피티씨히터를 2022년부터 2033년까지 12년간 공급하게 된다. 계획대로 공급 시 총 공급 예상 금액은 약 382억원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우리산업 관계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 하이브리드차 또는 전기차보다 적은 비용으로 연료 효율을 10~15%나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우수하여 환경규제를 충족하기 위한 좋은 기술"이라며 "최근 유럽 중심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산업이 BMW 차량에 장착되는 피티씨히터 공급자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향후 개발되는 BMW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용 히터의 공급자 선정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의미가 큰 공급사 선정"이라고 덧붙였다.

우리산업은 자동차 HVAC(공조시스템) 관련, 액츄에이터(Actuator), 차량 온도 콘트롤 헤드(Control Head), 피티씨히터 등을 공급 판매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