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

검색 노출과 클릭 리포트 기능도 새롭게 제공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된다.

네이버는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과 검색 노출, 클릭 리포트(CTR)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이트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로 노출되고, 실제 얼마나 클릭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는 아울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 중인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다양한 가이드를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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