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제이씨케미칼, 인도네시아 신수도 인근 팜농장 가치 상승'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서치알음은 29일 제이씨케미칼에 대해 인도네시아 신수도 예정지 발표로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이 신수도 예정지를 공식 발표했다"며 "대상지역은 동부칼리만탄으로 북프나잠 파세르군과 쿠타이 카르타느가라군 일부를 포함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신수도 예정지는 제이씨케미칼의 오일팜 농장에서 직선거리로 약 75km 떨어진 지역"이라고 덧붙였다.

최 연구원은 "새 수도는 행정 수도 역할을 하고 기존 수도인 자카르타는 경제ㆍ금융 중심지로 남을 것"이라며 "인도네시아의 수도 이전 계획은 정부의 숙원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신수도 지역의 도시화가 빨라질 것"이라며 "교육, 문화, 식생활 등 삶의 질(QOL)이 좋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도로, 항만 등 기간 인프라 투자로 오일팜 농장 운송비 절감은 물론이고 인력 수급이 원활해질 것"이며 "부동산 자산가치 상승 등 수혜를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제이씨케미칼은 인도네시아 오일팜 농장에 800억원가량을 투자했다"며 "현 시가총액을 고려했을 때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