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인규, 민간위원장 홍철식)는 오는 30일까지 4개 권역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위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지사협 위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27일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첫 교육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 배정배 지사협위원장을 초청해 ‘지사협 위원으로써의 역할’ 및 ‘광산구 수완동 우수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배 위원장은 지사협의 주요 역할과 기능에 대해 ▲위기가정 상시 발굴을 위한 인적 안전망 구축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단체와 연계한 특화사업 추진 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완동 지사협의 연혁, 조직 현황, 주요 성과 등을 비롯해 ‘방방곡곡! 수완동 지사협 나눔 꽃 활짝’을 슬로건으로 그동안 실시한 봉사활동과 나눔 사례, 신규 특화시책,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홍철식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주시 지사협이 지역복지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역량을 한 단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이 중심이 되는 인적·물적 관계망을 구축해 지역 복지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