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보험문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

동양생명은 보험계약 체결을 위해 소비자에게 전해야 하는 서류를 전자문서로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가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동양생명은 보험계약 체결을 위해 소비자에게 전해야 하는 서류를 전자문서로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가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에게 필수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인쇄물로 제공됐던 서류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보험 청약서 작성 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된다.

또 소비자가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하고, 모집인이 서류 발송 이력 관리 및 열람내역 확인을 할 수 있게 해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방지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간편하게 필수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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