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대상 모집…600명

성남시청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 성남시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10개 분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60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사업 대상자에게 12개월 간 월 8만~18만원의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동 대상 사회서비스는 우리 아이 심리 지원, 아동 비전 형성 지원, 아동 정서발달 지원, 아동 예술 멘토링 지원 등 4개 분야다.

장애인 대상 사회서비스는 보조기기 대여, 맞춤형 운동, 보완 대체 의사소통 기기 활용 중재 서비스 등 3개 분야다.

노인 대상 사회서비스는 맞춤형 정서 지원, 시각 장애인 안마 서비스의 2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이 외에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가족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사회서비스는 지역 내 177곳 기관에서 수행한다. 기준 중위소득 120~170%에 해당하는 성남시민이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 명세서 등의 기본서류와 서비스별 필요한 증빙서류를 갖춰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