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19 지방세 길라잡이’ 발간·배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윤행)은 ‘2019 누구나 알기 쉬운 지방세 길라잡이’를 발간·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46페이지 분량의 이 소책자에는 지방세 관련 기본용어, 월별 납부 안내, 지방세법등 주요법령 개정사항, 편리한 납부방법 등을 담았다.

특히 주요 세법 개정사항과 감면·구제제도가 자세히 수록돼 있어 납세자의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ATM(현금입출금기)을 통한 영업시간 외 납부, 인터넷 전자납부, 신용카드 납부 등 다양한 납부방법도 자세히 기재돼 있어 가산세와 같은 납세자 부담을 사전에 예방할 것으로 보인다.

총 1000부가량 배포될 예정이며 군민이 쉽게 접하도록 군청과 읍면 민원실, 관내 금융기관, 마을회관 등에 비치된다.

지역 내 기업들에게는 개별 우편 발송한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 길라잡이는 납세자에겐 가산세 부담 경감을, 행정에게는 재원 조기 확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올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군과 군민이 상생하는 납세 분위기가 하루빨리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