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청렴으로 신뢰받는 동대문구 위한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일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구청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2019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청렴이 조직 내 특정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원 모두의 과제임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청렴도 평가 최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더 깨끗한 동대문구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청렴으로 신뢰받는 동대문구’라는 주제로 2시간 가량 진행된 교육은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가 쉽고 재밌게 강의를 이끌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샌드아트 공연이 진행돼 직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청렴교육 분위기를 유연하게 만들기도 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청렴한 동대문구를 위해 직원들은 모든 민원을 법과 원칙을 준수해 청렴하게 처리할 것”이라며 “구민들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부정부패 상황을 접한다면 바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