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바르게 걷기 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일상 속 걷기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4월 19일까지 바르게 걷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서구는 바르게 걷기 교육을 통해 490여 명의 걷기 지도자를 양성하고, 지도자들을 중심으로 걷기동아리를 구성, 운영 중에 있다.

올해는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운동을 확산시키고자 상반기에만 3기에 걸쳐 걷기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걷기교육은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30명씩 3차례로 나눠 진행하며, 걷기 동아리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지도자를 우선 모집한다.

걷기 지도는 대한걷기협회 소속 전문강사의 지도로 스트레칭법, 개인별 보행 자세 측정 및 상담, 걷기 트레이닝법 등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 실시한다.

구청 관계자는 “바르게 걷기를 통해 건강증진 및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걷기 지도자를 지속 양성해 건강한 서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