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잇따라 개최

14일 부산 시작으로 지역별 순차적 개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모습]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토교통부는 오는 14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함께 부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올해 안으로 총 8회에 걸쳐 혁신도시별 이전공공기관 및 지역의 공공기관·기업 등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 채용설명회가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달 20일 충북, 강원(3월27일), 대구·경북(3월28일), 울산(4월3일), 광주·전남(4월4일), 경남(4월10일), 전북(5월29일) 등의 일정이다.

부산지역 합동채용설명회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부산교통공사 등 11개의 지역공공기관 및 기업이 합동으로 참여해 지역 내 12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 인재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는 자사의 상세한 신입사원 채용요강을 안내하고 한국남부발전, 부산도시공사 등이 취업성공사례를 소개하며 부산지방고용노동청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을 설명한다.

또 공공기관의 인사담당자와 열린 대화 운영, 모의면접 시연 등 채용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도 있으며, 주택도시보증 공사의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소개를 통해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이 협업하는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들은 채용상담부스를 설치,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직접 취업 준비생들과 1대1로 취업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