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한사미'에…다이소 미세먼지 용품 판매량 3배 급증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수도권 지역에 사상 첫 6일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지면서 아성다이소의 미세먼지 용품 판매가 3배 급증했다.

다이소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미세먼지 대비용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있는 KF80?KF94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류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460% 증가했다.

개인 위생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핸드워시, 구강청결제 등 위생용품 판매량도 늘어 ▲사니젠손소독제(펌프형) ▲클리어핸드워시 ▲몽글몽글거품비누 등 손 위생 관련 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260% 정도 늘어났다.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는 ▲손걸레세정티슈 ▲건식청소포 등 청소 및 홈케어 용품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방충망에 붙여 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에도 실내 환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창문용 미세필터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20% 정도로 크게 늘었다.

다이소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다이소에서도 관련 용품을 상시 매장에 구비해 대비하고 있다"며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나쁨 수준으로 지속되고 있고, 기상청에서도 예년보다 황사 기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다이소도 개인위생 상품과 실내 케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소비자들께서 현명하게 봄철 건강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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