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GSEEK) 강좌 개편…도민 희망 과정 개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 강좌를 대대적으로 개편, 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이번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개편에 따라 한식ㆍ중식ㆍ양식ㆍ제과ㆍ제빵 조리기능사 실습강좌부터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한국사, 신토익, 컴퓨터활용능력시험 등 최신법률 개정사항을 반영한 자격증 취득 과정들을 대거 개설했다.

도는 아울러 도민들이 희망하는 분야와 최신트렌드 등을 반영한 강좌도 마련했다.

대표적인 강좌로는 ▲혼자 상처받는 영혼들을 위한 심리 테라피 ▲셀프인테리어 초보를 위한 가이드 ▲왕초보도 따라하는 파이썬으로 코딩하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무교육 ▲스타트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삶의 균형을 만들어라…워라벨 만들기 ▲창의융합적 사고-성공의 비밀병기 ▲실패가 경쟁력이다…실패의 경제학 등이다.

해당 강좌는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외국어, 자격증, 취미생활, 인문교양, 자녀교육 등 1200여개의 온라인교육콘텐츠가 상시 개설돼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