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이파이브 데이…'존중하는 문화 만들어요'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7일 하루동안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를 통해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라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하이파이브 그림에 손바닥을 터치하면 주문 음료의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스타벅스는 고객과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3일 직업건강협회와 감정노동 관리 및 교육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행된 고객응대근로자의 건강 보호조치 등을 담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맞춰 직업건강협회 등 외부 전문 기관과 협력해 감정노동 수준 진단 과정을 갖고 예방·대응·관리 정책으로 구분한 파트너 보호 매뉴얼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립했다고 설명했다.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