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기적MU:각성' 등 차이나조이 2017 출품

기적MU 각성

웹젠의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가 중국의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7’에 출품된다. 웹젠은 21일 "오는 27일부터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2017에 대표게임 ‘뮤(MU)’기반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를 출품한다"며 "두 게임은 각각 현지 게임서비스업체(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의 관람객(B2C)전시장과 룽투게임즈의 비즈니스(B2B)전시장에서 일반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기적MU: 각성(한국 서비스명 미정)은 웹젠이 ‘뮤 오리진’의 흥행 이후 개발사 천마시공과 함께 3년동안 준비해 온 후속게임이다. 텐센트게임즈의 전시장은 물론 천마시공의 모회사인 아워팜의 B2B전시장에서도 동시에 출품된다. 텐센트는 내달 3일부터 2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며, 하반기 중 중국에서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게임은 뮤 오리진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게임그래픽과 치밀한 게임시나리오 및 세계관, 방대한 게임콘텐츠를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다.기적MU: 최강자는 웹젠과 타렌이 공동으로 제작해 온 게임이다. 차이나조이2016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으며, 지난 6월 비공개테스트를 마친 후 상용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게임이다. 중국지역 서비스업체인 룽투게임즈는 차이나조이 기간 중 기적MU: 최강자의 체험관을 운영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린다. 비공개테스트에서 게이머들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일부 콘텐츠 등을 수정해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웹젠은 차이나기간 동안 IP사업확대와 차세대 게임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의 추가 제휴 및 계약도 논의할 계획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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