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와인셀러 미니, 월 판매량 1000대 돌파

최대 8병 보관 실용적인 용량과 부담없는 크기…3단계 와인케어, 1도 단위 조절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는 4월 출시한 소형 와인냉장고 'LG 와인셀러 미니'가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판매량 1000대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LG 와인셀러 미니는 와인셀러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낮춘 실용적인 제품이다. 와인셀러가 세탁기나 냉장고와 같은 필수 생활가전이 아닌 '틈새 가전'인 점을 고려할 때 월 판매량 1000대는 이례적이다.LG전자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집에서 보관하는 와인이 10병 이내라는 점, 늘어나는 1~2인 가구들이 소형 가전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점 등을 제품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LG 와인셀러 미니'는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판매량이 1000대를 넘어섰다. 이 제품은 최대 8병까지 보관 가능한 실용적인 용량으로 특히 싱글족이나 신혼부부에게 인기다.<br />

LG 와인셀러 미니가 인기몰이에 성공한 원인은 제품의 실용성, 디자인,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다. 가정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와인을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다.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서재, 거실, 주방 등 집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인테리어 활용성이 높아 특히 싱글족이나 신혼부부에게 인기다.LG전자는 최상의 조건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반도체 열전소자 ▲2중 글라스 도어 ▲1도 단위 온도 조절 등 다양한 기술을 와인셀러 미니에 적용했다.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은 반도체로 만든 소형 장치를 이용해 주변의 열을 흡수한다.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이 최소화된다. 강화 유리가 자외선을 차단하고, 단열 유리와 아르곤 가스가 열을 차단해 냉기 유출을 줄이는 3단계 와인 케어도 장점이다. 아울러 사용자는 8도부터 16도까지 1도 단위로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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