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2주년,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부국강병 통해 100년 기업 갈 것”

장 부회장 "재무구조개선약정 졸업, 브라질 CPS화입 성공으로 능력 증명

동국제강의 새 슬로건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창립 62주년을 맞아 100년기업으로 가기 위해 '부국강병'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장 부회장은 이날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기념식을 열어 “부국은 미래 먹거리를 찾는 것이고 강병은 직원 개개인의 경쟁력을 키워주는 것”이라며 “창의적 소통과 몰입으로 미래를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 부회장은 이어 “재무구조개선약정 졸업과 브라질CSP의 성공적 화입 등으로 동국제강의 능력을 증명해 보였다”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동국제강은 선제적 구조조정을 통해 지난 6월 재무구조개선약정을 졸업했다.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전망도 ‘안정적’으로 상향되며 뚜렷한 실적개선과 사업 안정화를 인정받았다. 이 날 동국제강은 새로운 슬로건 ‘또 하나의 불꽃, 또 하나의 미래‘도 공개했다. 창립 62주년과 브라질CSP 가동을 기념해 사내 공모한 슬로건 당선작으로 동국제강의 새로운 미래가 시작됨을 의미한다.행사가 진행된 페럼홀 내부에는 임직원 자녀들이 그린 그림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62주년을 맞아 공모한 ‘엄마 아빠 회사 그리기’ 대회 수상작들로, 아이들의 눈에 비친 동국제강의 다양한 모습이 담겼다. 동국제강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지기’ 봉사단은 서울 본사를 포함한 포항, 인천, 당진, 부산, 신평 지역 각 사업장 인근에서 일제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나눔지기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해 도시락 나누기, 무료 급식 봉사, 테마파크 체험 등을 진행했다. 나눔지기 봉사단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포함하여 지역 사회에 연간 100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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