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프레소 매장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창업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각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자체 창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예비창업자 모집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추세다.프리미엄 이자카야 청담이상은 오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청담동 청담이상 본사 R&D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국내 이자카야 시장 현황 등 창업 시장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사케 판매 1위 브랜드가 가지는 경쟁력, 차별화된 인테리어 등 청담이상 창업을 위한 세부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청담이상은 지난 달 부산 해운대점 오픈을 시작으로 영남 지역에 첫 진출하며 가맹점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13년 전통 커피 프랜차이즈 토프레소도 메뉴와 교육·운영·가맹점 관리 시스템 등 브랜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토프레소 서울 본사 창업설명회는 오는 11일과 2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토프레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 달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음료 시음 및 본사 교육장 방문 등을 통해 토프레소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프레소는 2004년 브랜드를 론칭해 현재 27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중견 프랜차이즈 브랜드다.꾸준한 창업 수요로 인해 매주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통닭 프랜차이즈 오늘통닭은 매주 목요일인 5월 12일, 19일, 26일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2일 오후 3시에는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오늘통닭 본사에서, 19일과 26일 오후 2시에는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오늘통닭 신촌직영점 2층에서 창업 정보를 공개한다. 한 자리에서 40여 년간 매장을 운영해 온 오늘통닭 수유본점의 운영 노하우와 브랜드 경쟁력, 창업 비용 등 오늘통닭 창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정보철 창업 컨설팅 업체 이니야 대표는 “창업설명회에서는 각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려는 이들에게 창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