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개인전담서비스, 아시아 최초 '인천서비스센터' 도입

볼보 서비스센터 테크니션들이 직접 고객 예약과 차량점검, 수리, 수리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하는 '개인전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달 인천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개인전담서비스'를 도입해 내년까지 전지점으로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개인전담서비스는 스웨덴 본사에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 예약과 차량점검, 수리, 수리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 '예약-차량점검- 수리-수리내역 설명'을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분리해 담당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나만의 테크니션을 지정해 차량을 전담하게 할 수 있다.고객의 입장에서는 예약과 상담이 용이해져 수리시간 절약은 물론 서비스의 효율성과 정확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웨덴 본사 인증 담당자가 모든 교육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인 서비스센터에만 개인전담서비스 인증을 부여한다. 이 인증을 받은 서비스센터는 2인1조로 한 대의 차량 수리 업무를 맡게 된다.현재 전세계에 23개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아시아로는 한국의 인천 서비스센터가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연내 서울 서초와 경기 일산 등 4개 지점이 추가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개인전담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제품을 뛰어넘어 서비스에서도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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