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어떠한 주행상황에도 페라리만의 특별한 드라이빙 선사강력한 성능에 편안한 승차감과 우아함까지…전례 없는 특별한 GT스포츠카
페라리 'GTC4루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페라리가 15일 'GTC4루쏘'를 최초로 공개했다. GTC4루쏘는 4륜 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처음으로 적용함으로써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 컨셉에 혁명을 불러 일으킬 4인승 모델이다. 페라리 GTC4루쏘는 언제 어디서든 페라리의 강력한 성능을 최대 3명의 동승자와 함께 경험할 수 있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탄생했다. 강력한 성능뿐 아니라 우아함과 편안한 승차감, 흠잡을 데 없는 디테일을 갖춘 GTC4루쏘는 이전 모델인 FF가 새로운 젊은 고객층을 이끌며 페라리 평균 마일리지보다 30% 높은 수치를 보여준 것처럼 페라리의 강력한 주행에 최고의 실용성을 더한다. 페라리 GTC4루쏘의 모델명은 330GT와 330GT의 2+2시트 버전이면서 엔초 페라리가 총애하던 330GTC,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세련미를 자랑하는 250GT 베를리네타 루쏘에서 유래했다. GTC는 그란 투리스모 쿠페의 약자이며 4는 4인승 모델임을 의미한다. GTC4루쏘에는 6262㏄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됐다. 8000 rpm에서 최고출력 680 마력을 내며 1마력당 2.6kg의 중량비와 13.5:1의 압축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750rpm에서 71.1kg.m에 이르며 이중 80%는 1750rpm에서 뿜어낼 정도로 엔진 저회전에서도 움직임이 강력하다.
페라리 'GTC4루쏘'
매력적인 사운드트랙은 페라리 GTC4루쏘의 다재 다능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스포티한 주행 중에는 풍부하고 폭발하는 듯한 사운드를, 도심 주행 중에는 부드러운 사운드를 선보인다. 또한 GTC4루쏘의 강력한 성능을 위해 새로운 공기역학 솔루션이 도입됐다. 라디에이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 전면 그릴에 결합된 공기 흡입구, 330GTC에서 영감을 얻은 측면 에어벤트, 새롭게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와 디퓨저 등의 디자인 개선을 통해 이전 FF 모델에 비해 현저히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한다.GTC4루쏘의 공식 데뷔는 오는 3월초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있을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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