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페이스북 10만 팬 손길 모아 기부

(사진 왼쪽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김성준 국장, 홈플러스 이지연 과장, 홈플러스 고객대표 홈플러버(Homeple+lover) 곽경태 씨, 홈플러스 인정아 대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천진욱 사무총장, 주조양 팀장<br />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홈플러스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 공식 페이스북 팬이 1명 늘어날 때마다 100원씩 나눔 저금통에 적립, 팬이 10만 명을 돌파함에 따라 1000만원을 고객 이름으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홈플러스는 2012년부터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함께 힘을 모아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와 가정위탁아동을 돕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이를 통해 작년 한 해(2012년 3월 ~ 2013년 2월) 총 10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하고 1000명의 가정위탁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7월 현재까지 31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를 추가로 돕고 있다.홈플러스 페이스북은 작년 3월 오픈 이후 16개월 만인 6월 말 기준 유통업계 SNS 최대 규모인 10만 팬을 돌파하면서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홈플러스는 앞으로도 공식 트위터(twitter.com/Homeple), 블로그(blog.homeplus.co.kr), 페이스북(facebook.com/homeplus365)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작은 참여가 사회기여로 이어지는 SNS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백혈병 소아암은 수술을 통한 완치율이 75%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치료기간과 비용부담 때문에 치료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며 “유통업의 특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고객과 협력회사, 단체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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