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모바일 기기 및 노트북을 이용해 5일 런칭한 스타벅 스 아카데미 컨텐츠를 학습하고 있다.<br />
<br />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5일 5000여 임직원들의 전문 지식 함양과 전사적인 지식 공유를 위한 통합된 학습의 장, '스타벅스 아카데미 닷컴 (www.starbucksacademy.com)'을 론칭했다. 스타벅스 아카데미 중 스타벅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용어를 총 망라한 스타벅스 용어사전에는 일반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사전(辭典) 기능은 물론,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시간 반영해 기존 설명을 추가로 편집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전사적인 지식 공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집단 지성의 활성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건강관리, 시사 상식, 커피 지식, 에티켓 등 최고의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유용한 정보를 모아놓은, 데일리 학습 코너는 에피소드와 질의 응답식 구성으로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특히,댓글을 통한 다양한 의견 교류의 장을 마련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효과를 극대화 했다. 민용식 인재개발팀 팀장은 “향후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벅스의 다른 국가는 물론 관련 업계에서도 벤치마킹 하는 인재 육성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