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녹원씨엔아이, 영업실적 견조…성장 모멘텀 확보
최종수정 2019.05.15 15:05기사입력 2019.05.15 14:54

주주환원정책 시행…5G·폴더블폰 보급 성과 기대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녹원씨엔아이가 올 1분기에 견조한 영업실적을 거뒀다. 베트남의 제2 공장 완공과 신규 사업 등을 통한 중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녹원씨엔아이는 연결기준 매출액 143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소폭 성장하고, 영업이익도 7% 늘었다.


녹원씨엔아이는 지난해 연말 기준 150억원에 달하는 이익잉여금 중 16억원을 지난달 26일 현금으로 배당했다. 지난 9일에는 향후 3개월간 15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꾸준히 쌓이는 이익잉여금을 주주들에게 환원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주가를 안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기기 시장은 5G 전용 제품과 폴더블폰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녹원씨엔아이는 완성제조업체와 공동으로 올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카메라 개수가 늘면서 관련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고가의 하이엔드 제품을 시작으로 최근엔 중저가 모델에서 다수의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도 녹원씨엔아이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베트남에 5000평 규모의 제2공장도 올해 완공할 예정이다. 신 공장에서는 스마트기기 글래스 가공에 필요한 코팅제 및 세척제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믿고 보는 추천 뉴스

지금 내 번호 행운 숫자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무료 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