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톱브랜드]입안에 착 감기는 깔끔한 맥주 '피츠 슈퍼클리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톱브랜드]입안에 착 감기는 깔끔한 맥주 '피츠 슈퍼클리어'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주류가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는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 맥주다. ‘피츠 수퍼클리어’가 추구하는 맛은 ‘끝까지 깔끔한 맛’.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미(異味)’ 일명 잔미를 없애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 ~85%) 잔당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법이자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에 사용한 공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해 롯데 맥주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은 발효 후 맥주원액(맥즙)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은 공법으로 발효원액 그대로를 제품화하는 맥주 제조 공법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홍보활동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맥주시장에 안착에 성공했다. 출시 한달 만에 1500만병(330㎖ 기준), 100일만에 4000만병, 8개월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