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누빈자산운용, "변동장 부동산 등 실물자산 매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美 누빈자산운용, "변동장 부동산 등 실물자산 매력" 제이 로젠버그 누빈자산운용 대체투자 최고책임자.(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변동장에서 상장 인프라 등 실물자산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화자산운용이 12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제이 로젠버그 누빈자산운용 대체투자 최고책임자는 실물자산 투자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경기전망이나, 국내총생산(GDP) 수치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주식과 달리 실물자산은 예측가능한 현금흐름과 비탄력적 수요를 바탕으로 움직이는 만큼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은 올초 글로벌 인프라·부동산·에너지 기업 등에 주로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 리얼에셋펀드'를 출시했다. 누빈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20여개국 170여개 종목에 분산투자 중이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시각을 나타냈다. 장기 리스 계약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고, 부동산리츠로 배당 수익도 노릴 수 있기 때문.


로젠버그 최고책임자는 "리테일 부동산은 전자거래에 밀려 주춤하고 있지만 다른 상업용 부동산은 여전히 활황"이라며 "우리는 세계 부동산과 인프라 설비 관련 주식, 우선주, 채권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며 높은 현금흐름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