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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에코마케팅, 비디오커머스 신성장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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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1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지난해 8월 데일리앤코(옛 유리카코스메틱)을 인수하며 비디오커머스 시장 진출에 따른 새 성장 동력(모멘텀)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에코마케팅의 20일 종가는 1만300원이다.


최민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코마케팅의 올해 연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95억원, 영업이익은 32.5% 늘어난 104억원으로 예상했다. 데일리앤코의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81.2%, 3641.4% 증가한 168억원과 13억원인데 올해 에코마케팅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8월 전자상거래 기업 데일리앤코 지분 51%를 106억원에 인수했다.

최 연구원은 "데일리앤코는 지난해 말부터 비디오커머스 전략을 해외 시장으로 확대하며 유통채널뿐 아니라 브랜드 확대도 도모하고 있다"며 "추가로 브랜드를 런칭시 그에 따른 수익 증대 가능성도 있는데 추가적인 브랜드 런칭과 국내 오프라인 매장 및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진출로 수익을 늘릴 가능성이 커 기업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에코마케팅의 경우 광고대행 서비스 실적 비중이 크다. 최 연구원에 따르면 주로 광고대행 서비스를 하는 본사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227억원, 영업이익은 19.8% 늘어난 93억원으로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매출과 직결되는 타겟팅 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관심이 고조되며 성장성이 강화되고 있다"며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큰 고객을 목표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매출을 증대시키는 에코마케팅으로서는 타겟팅 광고가 성공하면 실적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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