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장에 길재욱 한양대 교수 선임

코스닥시장위원에는 이상무 다날쏘시오 대표·박선영 카이스트 교수 선임

최종수정 2018.03.13 16:29기사입력 2018.03.13 16:29
길재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국거래소는 13일 길재욱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새 코스닥시장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거래소는 이날 오후 3시 서울사옥에서 열린 '제2차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길 교수를 코스닥시장위원장으로, 이상무 다날쏘시오 대표이사와 박선영 카이스트(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교수를 코스닥시장위원으로 선임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길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 주립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선물거래소 사외이사,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한국증권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코스닥시장위원으로 선임된 이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경영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다날쏘시오, 쏘시오리빙, 쏘시오 대표이사직과 넷게임즈 사외이사직을 맡고 있다.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자금운용팀장, 뉴욕 컬럼비아대학교 비즈니스스쿨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박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수석 졸업했으며, 예일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예일대학교 국제금융센터와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에서 객원연구원으로 근무하다 현재 기획재정부 자체성과평가위원, 기금부담금운용평가단 평가위원직 등을 수행 중이다.

코스닥시장 본부장은 코스닥시장위원회의 추천 절차가 진행 중이다. 거래소는 이달 19일 오후 3시에 '제2차 임시 주주총회 계속회'를 개최해 선임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프리미엄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