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닥, 혁신성장 제4차 산업혁명 관련주 수혜 예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코스닥, 혁신성장 제4차 산업혁명 관련주 수혜 예상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혁신성장 제4차 산업혁명 관련주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상헌 연구원은 "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의 경우 규제완화를 통한 제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성장동력 핵심 선도사업 및 혁신기업 생태계를 육성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자는 데 있다"며 "혁신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 등은 제4차 산업업혁 관련 주식 들의 본격적인 상승에 촉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 투자 유망주로는 사물인터넷 분야에 엔텔스, 5G 등 통신인프라 부문에서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대한광통신, 오이솔루션,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리스, 엔텔스, 쏠리드, RFHIC 등을 지목했다. 가상현실에서는 덱스터를, 클클라우드 부문에서는 비트컴퓨터, 보안은 지란지교시큐리티, 전기차 이차전지에는 포스코켐텍, 에코프로, 엘앤에프, 일진머티리얼즈, KG케미칼, 코스모화학, 신흥에스이씨, LG화학, 삼성SDI 등을 수혜주로 꼽았다.


전기차 부품에서는 삼화콘덴서, LG전자, 아모텍, 우리산업을, 자율주행차 부문에서는 한컴MDS, 유니퀘스트, ISC, 해성디에스, 넥스트칩, 켐트로닉스, 한라홀딩스를, 수소연료전지차 분야에서는 뉴로스를 투자 유망 종목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블록체인은 삼성에스디에스, 양자정보통신은 SK텔레콤, 마이크로LED는 루멘스, 콘텐츠 부문에서는 게임빌, 덱스터, 스튜디오드래곤, CJ E&M, 지니뮤직, 엔씨소프트, 에프엔씨엔터, SM C&C 등을 수혜주로 제시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