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테크놀러지, 中 장수치안건설과 스마트 공조설비 개발
최종수정 2017.11.15 14:06기사입력 2017.11.15 14:06
IoT(사물인터넷) 기술 적용, 시공단계부터 스마트 공조 설비 설계 및 공급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중국의 장수치안건설그룹(JIANGSU QI'AN CONSTRUCTION GROUP CO., LTD.)과 IOT 기반 공조시스템 개발 및 유통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내 공조 시스템 및 히터, 에어케어 관련 제품을 개발 공급하게 된다.

장수치안건설그룹의 경우 주택 건축 및 부동산 개발, 인테리어, 통신 엔지니어링 분야 전문 기업으로 수년간 중국내 최우수 건설사로 선정된 바 있다. 따라서, 엔터테인먼트, 화장품에 이어 한국기업들의 중국 사물인터넷 시장의 진출을 위한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이번 MOU를 통해, 장수치안건설그룹과 공동 연구개발 조직을 구성,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생산 및 유통, 마케팅은 장수치안건설측에서 담당하게 된다.

최근 중국내 대기오염으로 인한 에어케어 시장의 급성장과 신규주택들의 개별난방 선택이 늘어나는 추세다. 장수치안건설그룹 역시 젬백스테크놀러지가 보유하고 있는 IoT 공기청정기술 및 난방기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입장이다.

지난해 말부터 젬백스테크놀러지와 관련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왔고, 최근 양국간의 화해분위기에 힘입어 양사의 구체적인 합의사항을 진행하게 됐다. 양사는 세부사항 및 전체적인 예산, 개발기간들을 고려해 빠른 시간내에 본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은 2020년까지 IoT기반 제품이 240억개 이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특히 심각한 대기오염에 따른 공기청정 관련 제품 및 개별난방에 대한 수요가 최근 5년 평균 각각 40%, 6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 이번엔 뭘 사야 하나? “환장하겠다. 제발 물량 좀 추가해주세요...재고관리 안 하냐?"
  2. 2오동식 “이윤택 ‘본질적이지 않은 것은 모두 부패한다’는 말 폐부를 찔렀다”
  3. 3‘조민기 성추행’ 송하늘, “힘으로 버텨도 소용없어...” 당시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아주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밝혀
  4. 4오동식 '이윤택 기자회견 리허설 폭로' 그간 입을 다물고 있었던 것에 대한 자책...네티즌들 ‘분노’ “인간이 얼마나 더 잔인할 수 있을까...진짜 할 말이 없다”
  5. 5조민기, 술 마시고 새벽에 연락해 방으로는 왜 오라고 했을까? 격려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