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필드, 세계 최초 천연물 진드기 퇴치 및 중화제 식약처 허가 획득
최종수정 2017.11.15 09:11기사입력 2017.11.15 09:11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천연물 바이오 및 IT 전문기업 토필드가 세계 최초로 천연물 집먼지 진드기 퇴치 및 중화제에 대한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토필드는 서울대학교 안용준 교수팀과 공동 개발한 천연물 집먼지 진드기 퇴치 및 중화제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를 시작으로 진드기 및 알러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토필드의 집먼지 진드기 중화제는 안용준 교수팀이 세계 최초로 계피 등의 식물체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로 구성됐다. 진드기 박멸과 함께 알러지 주 원인 물질인 특이 단백질(Der f1, Der f2)을 제거시켜 알러지 예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진드기 살충제는 화학물질을 기초로 한 제품으로 집먼지 진드기의 살충 효과뿐, 알러지 원인 물질을 제거할 수 없었다”며 “당사 제품은 천연물을 이용해 진드기의 사체와 배설물에서 나오는 알러지 주 원인 물질인 특이 단백질까지 제거시킴으로써 알러지 유발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중화제의 상용화를 시작으로 천연물 바이오 기업으로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며 “사회적 이슈인 닭 진드기, 야생 진드기, 애완동물 진드기 등으로 분야를 확대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배우 김지현, ‘이윤택 사과’ 유체이탈 화법에 너무 놀라 그 자리에 있을 수 없었다...“정말 사회적으로 충격을 금할 수 없는 사건”
  2. 2블록체인 가상화폐 퀀텀의 지갑, ‘큐바오’ 코인 국내 상륙
  3. 3NS윤지, 환상적인 가슴라인 노출…수영복도 감당 안 되는 볼륨 몸맵시
  4. 4성추행 논란 이윤택, 연극인들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정영진 “더 많은 피해자들의 폭로가 이어질 것”
  5. 5오늘의 운세 [띠별운세] - (2월 19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