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리노스, 상반기 영업익 23% 감소
최종수정 2017.08.11 15:02기사입력 2017.08.11 15:02 박선미 증권부 기자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리노스는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587억원, 영업이익 33억원, 당기순이익 3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23% 감소했다. 매출액,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3% 증가했다.

리노스 패션부문(키플링, 이스트팩 브랜드)은 중국인 관광객 감소 및 유통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수준의 매출액을 유지했다. IT부문은 ‘앙골라 치안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추가 계약 체결 및 금융분야의 신협을 통한 자동화기기 판매 증가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

회사측은 수익성 악화에 대해 "제품원가 상승 및 유통시장 침체에 따른 할인 폭 증가로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하락했다"며 "다만 외환차익 등 영업외적인 요소에 힘입어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노스는 지난달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신규 경영진 선임을 통해 이웅상, 김 웅 각자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문란한 생활했던 부산 에이즈 여성 “피임기구 사용하자고 권유했으나 남자들이 모두 거부했다”
  2. 2에이미, “내 꿈은 현모양처...아침에 남편 위해 쉐이크 갈아주고 따뜻하게 배웅하고파”
  3. 3황재균, 깜찍한 아기 안고 미모의 여성들과 찰칵! 누군가 보니...
  4. 4함승희 “강원랜드,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썼으면 이해되는데 개처럼 벌어서 개같이 써”
  5. 5에이미, 최강 동안 외모+깜찍한 표정 4종세트와 함께 SNS에 남긴 마지막 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