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일본 운젠시, 청소년 문화체험교류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구례군⇔일본 운젠시, 청소년 문화체험교류 실시
AD


[아시아경제 육미석 기자]구례군은 자매도시인 일본 운젠시 청소년과 양국 문화체험 교류를 실시했다.

구례군 청소년 교류단은 지난 7월 24일부터 4박 5일의 일정으로 운젠시를 방문하여 온천 체험, 운젠 재해기념관, 미즈나시혼진 보존공원 방문 등 일본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을 실시했다.


뒤이어 운젠시 청소년 교류단이 8월 1일부터 4박 5일간 구례군에 방문하여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에 머물면서 구례군 청소년들과 한국압화박물관 견학 및 압화 체험, 섬진강래프팅체험, 노고단 등반, 천연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매도시인 구례군의 문화를 배우고 느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문화체험 교류는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 도시와의 우호를 증진하고 학생들의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시킬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과 일본 운젠시는 국립공원 제1호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2007년 자매결연을 한 후 지금까지 행정·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진행해 왔으며, 청소년 문화교류는 2011년부터 실시하여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육미석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