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테고사이언스 "작년 영업이익률 28%"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테고사이언스가 7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3억3000만원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70.5% 증가한 금액으로 영업이익률 역시 28%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억4000만원으로 11.3%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7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테고사이언스는 세포치료제 제품군인 ▲홀로덤 ▲칼로덤의 처방 증가에 따라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당기순이익 감소는 일회성 금융비용 발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주식가치 상승으로 전환사채 160억원 발행에 따른 파생상품 평가 손실이 16억원 발생했으나 이는 회계 기준에 의한 일회성 금융 비용으로 실제 발생한 손실은 아니다"라며 "향후 전환사채가 주식으로 전환되면 평가 손실은 자본잉여금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이로 인한 현금 유출입은 없는 회계상 숫자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테고사이언스는 지난해 160억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했다. 이번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전환사채의 전환권 대가를 파생상품 부채로 인식하는 회계 기준으로 인해 16억 원의 평가손실을 반영한 결과라는 것이다.

테고사이언스는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R&D센터 완공, 주름개선세포치료제의 시판 등을 앞두고 있어 2017년 기대할만 하다고 강조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