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너지이노베이션, 미생물 배양배지 신공장 준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너지이노베이션, 미생물 배양배지 신공장 준공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첨단 미생물 배양배지 자동화 생산 시설을 갖춘 신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측은 “고품질의 다양한 배지를 생산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의 3743.94㎡(약 1132평) 부지에 첨단 제조 장비 및 설비를 도입했다”며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도모하는 동시에 미생물 배양배지 연간 생산능력를 기존 1200만 플레이트(plate)에서 3600만 플레이트로 3배 확대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지난 10월 의료기기 KGMP(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했으며, 품질관리, 품질보증, 생산, 연구·개발(R&D)의 독립된 4개 부서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조직을 구성하고 글로벌 수준의 고품질 생산체계를 갖췄다.


배지는 미생물 검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시약)로 '병원 및 검사센터의 피검자 감염증 진단'이나 '제약회사·신약개발회사·식품회사·화장품회사 등 산업체의 환경모니터링, 무균시험, 유해균 검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시너지이노베이션에서 제조하는 배지의 종류는 약 160여 종으로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종류의 배지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은 약 70%로 1위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