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 신규 선임
최종수정 2017.06.27 14:55 기사입력 2017.06.27 14:55 권성회 증권부 기자
0 스크랩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신규 대표이사(사진=한화투자증권)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경영관리총괄전무가 한화투자증권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한화그룹은 오는 7월1일자로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인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대표이사로 내정된 권 전무는 1988년 한화증권에 입사해 약 30년 동안 증권회사 영업, 기획, 자산운용, 리스크관리 등을 수행한 정통 증권맨이다.

극심한 부진으로 적자를 시현했던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조직안정화와 내실경영을 통해 올해 1분기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불확실성이 커지는 증권업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무건전성 제고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조직으로 변화하고자 한화투자증권 출신의 증권 전문인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한화투자증권 변화를 추진해왔던 여승주 전 대표이사는 향후 한화그룹의 금융부문 선진화 및 새로운 미래 금융사업에 대한 구도를 설계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금정구 부곡지구 ‘부곡지구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2. 2사상구 엄궁동 ‘물놀이 캠프 ·행복 Summer 산타’ 개최
  3. 3사상구 덕포1동 ‘복지공동체 소식지 창간’
  4. 4동아대, 마을재생 전문가 및 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5. 5“원전 위험 안고 사는 원전지역 시민참여단에 의결 가중치 부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