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투자증권, 나무 로보어카운트 개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NH투자증권, 나무 로보어카운트 개편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NH투자증권은 나무(NAMUH) 로보어카운트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최초 설계된 이후에 변화된 시장 상황을 반영해 최적의 투자전략으로 교체할 수 있는 리밸런싱 기능이 추가됐다.


나무 로보어카운트는 온라인 주식 거래수수료만 지급하는 자동 매매 투자 시스템이다. 고객이 최초에 투자 금액과 투자 기간, 목표 금액을 설정하면 그 목표금액을 달성하기 위한 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예컨데 고객이 500만원을 1년 동안 투자해 550만원으로 만들고 싶다고 설정하면, KODEX200, KODEX200레버리지 등의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전략을 제공한다. 최초 가격보다 1% 하락하면 자동으로 원금의 10%를 추가 매수하고, 매수 단가보다 3% 상승하면 자동으로 매도하여 수익을 관리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최초 설계하는 시점보다 시장의 상황이 변한 경우에 변한 상황을 반영한 투자 전략을 새롭게 제시하는 리밸런싱 기능이 추가 됐다. 변화된 시장의 상황을 고려하여 매수하는 가격 수준, 매수 금액 비중 등이 변경될 수 있다. 고객은 새로운 투자 전략으로의 변경 여부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전략을 바꿀 수 있다.


이번 개편과 함께 모바일증권 나무는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무 로보어카운트를 이용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커피 상품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로보어카운트 신규 약정 후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나무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은 비대면 계좌개설 후 신규 약정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