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어금니 아빠’ 이영학, 10대 여고생에게 “X보고 싶네 연락해라” 성매매 시도
최종수정 2017.10.13 13:06기사입력 2017.10.12 14:50 한승곤 이슈팀 기자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일명 ‘어금니 아빠’ 이영학(35) 트위터 계정/사진=아시아경제


단독[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일명 ‘어금니 아빠’ 이영학(35)이 자신의 트위터를 이용해 지난해 18살 미성년자로 추정되는 여고생 A씨를 상대로 성매매를 시도한 한 정황이 포착됐다. 자신의 아픈 딸을 위해 기부금 요청을 하면서 철저한 ’두 얼굴’의 생활을 한 것이다.

12일 <아시아경제> 취재에 따르면 이씨는 2016년 11월13일 오전 1시 35분께 트위터를 개설했다. 이씨는 이후 트위터 사용자 노출 연령대를 여성으로 설정하고 검색 대상을 13~54세로 설정했다. 프로필 문구는 ‘서울 옆구리 사이드’였다.

이후 그는 A씨를 상대로 트위터 친구 관계에서만 주고 받을 수 있는 비밀 쪽지 기능 '트위터 다이렉트 메시지(DM)'을 이용해 같은해 11월14일 “아가 딱내스타일다 ㅇㅇX보고싶내 연락해라”라고 쪽지를 보낸 뒤 슴7이에용. 처음 트윗 가입했네요 언제 맘마’품나두먹어줘 ㅋ 좋은건나누어야데요”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인천자주가는데 차때문에 함보자어쩜 니꼬붕 오빠가될수도 생활했던 흔적있으면되는거야 ㅋ 볼수있다면 보자 수도요”, “암튼 함보다”, “힘주셔요”등의 쪽지를 보내 수차례 성적 희롱을 했다.

사진='어금니 아빠' 이영학 트위터 캡처

이씨는 트위터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10대 여성을 상대로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가 개설한 트위터에 문신 시술사와 부분 모델을 구한다는 글을 볼 수 있다.이씨는 “꿈꾸는 아이만 열심히 배우고, 배워서 성공해라.참 피팅모델 언니,유명한 언니있다”며“독립시까지 룸제공, 식대 생활비 모두 제공,부분 모델겸 연수함”등의 내용을 게재했다.

이어 “나이 14부터 20 아래까지 개인룸, 샤워실 제공, 기본 스펙 착하고 타투 공부하고”라며 “개인 문제,가정학교 문제 상담 환영”등의 글을남겼다.

이씨의 이같은 트위터 글을 종합할 때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성적인 문제와 연관이 깊지 않을까 싶다”며 “보도에 따르면 이영학에게 성기능 장애가 있었고, 일종의 욕구불만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정상적이지 않은 성적 자극을 추구했을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투신 자살로 추정되는 이씨의 사망한 부인 B씨의 경우도 16세때 이씨를 만나 결혼했다.

한편 경찰은 이씨와 딸을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한 뒤 오는 13일께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경찰은 이씨 딸에 대해서도 범행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관련기사>
[단독]‘어금니 아빠’이영학 “속옷 이쁘다, 필요할 때 연락” 또 다른 SNS로 범죄시도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0 목록보기 플친추가

프리미엄 인기정보

리더스경제신문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문란한 생활했던 부산 에이즈 여성 “피임기구 사용하자고 권유했으나 남자들이 모두 거부했다”
  2. 2에이미, “내 꿈은 현모양처...아침에 남편 위해 쉐이크 갈아주고 따뜻하게 배웅하고파”
  3. 3황재균, 깜찍한 아기 안고 미모의 여성들과 찰칵! 누군가 보니...
  4. 4함승희 “강원랜드,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썼으면 이해되는데 개처럼 벌어서 개같이 써”
  5. 5에이미, 최강 동안 외모+깜찍한 표정 4종세트와 함께 SNS에 남긴 마지막 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