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간안내] 〈여자, 소리〉 外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간안내] 〈여자, 소리〉 外
AD


◆여자, 소리=스물일곱 살 여성 유튜버 소리의 삶을 담은 소설. 여자라는 이유로 일상에서 두려움과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소설은 ‘소리’라는 한 여자의 열두 살부터 스물일곱 살까지의 삶을 통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있는 폭력적인 소음이 어떻게 소중한 일상의 평화를 빼앗고 있는지 보여준다. 더불어 자신의 의지보다 타인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사람이었던 소리가,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하지 않아 침묵했던 그녀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아가며 스스로의 목소리를 내게 되는 이야기다. (손솔지 지음/새움)


[신간안내] 〈여자, 소리〉 外


◆오늘도 우리 몸은 싸우고 있다=면역은 누구나 알고 싶어 하지만 좀처럼 이해하기 힘든 주제이다. 방대하고 난해해서 의사와 연구자들도 쉽게 설명하기 어렵다. 저자는 이 책에서 독자와 함께 우리 몸속을 여행하며 면역 체계 전반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선천성 킬러 세포, 장기 이식, 세균과 기생충, 성(性)과 사랑, 임신과 면역계, 자가 면역, 면역 결핍, 알레르기, 암, 백신, 감염병, 항생제 등 면역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다룬다. 독자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캐서린 카버 지음/양병찬 옮김/현암사)



[신간안내] 〈여자, 소리〉 外


◆한국 산사의 단청 세계=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보은 법주사, 해남 대흥사, 안동 봉정사, 공주 마곡사, 순천 선암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정 사찰 일곱 곳 중 다섯 곳을 포함해 한국의 산사 스물세 곳을 골라 전통사찰의 아름다움과 단청으로 장엄한 문양세계를 소개한다. 산사의 단청벽화들은 뛰어난 역사적, 예술적 가치를 지녔음에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오늘날까지 사람들에게 조명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와 미술 애호가들에게 한국 산사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감동을 공유할 기회를 준다. (노재학 지음/미술문화)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