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나는 여름방학...독서야 놀자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과학, 환경보호, 건축 등 다양한 주제 독서프로그램 구립도서관 4곳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구립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독서분위기를 확산하려는 다양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구립도서관 4곳에서 7월30일부터 8월10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별 사서 및 전문강사와 함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책 읽기 및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먼저, 광진정보도서관은 초등학교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동 1층 이야기방에서‘과학으로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여름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모기퇴치 팔찌 만들기, 제습기 만들기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학 실험을 실시한다.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이야기극장에서 ‘지구를 살리는 생태 여행가’라는 주제로 수업이 열린다. 학생들은 ‘고물상 할아버지와 쓰레기 특공대’라는 작품을 읽고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을 살리는 방법에 대해 독후활동을 한다.

신나는 여름방학...독서야 놀자 ~ 자양제4동 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AD



그림책을 통해 북아트, 요리교실, 연극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싶다면 자양제4동도서관에서 진행하는‘풍덩풍덩! 그림책속에서 놀기’에 참여해보자.


또 구의제3동도서관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해 IT기술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건축을 배워보는 ‘미래를 꿈꾸는 건축학교’를 진행한다.


과정 종료 후에는 참여 우수자에게 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wangjinlib.seoul.kr/)를 참조해 관심 있는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어릴 때 독서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하면 성인까지 이어지며, 올바른 가치관을 갖추는데 도움이 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