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100세까지 든든한 기초탄탄 영어발음
최종수정 2018.03.13 14:12기사입력 2018.03.13 14:12
크리스탈 정


영어 기초가 탄탄해야 그 위에 문법과 다양한 어휘를 조합해서 문장을 만드는 것이 쉽게 느껴지게 된다. 기초가 안 된 상태에서 배우는 지식은 차곡차곡 쌓이지 않고 구멍이 숭숭 스폰지 같다. 영어의 기본은 알파벳의 음가와 단어를 읽을 수 있는 간단한 규칙이다. 영어 단어를 읽을 줄 알게 되면 문장으로 확장해서 읽기를 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듣기와 읽기가 가능하다면 서서히 말하기를 준비할 수도 있게 될 것이다.

새 책, '100세까지 든든한 기초탄탄 영어발음'은 영어 발음과 유사한 한글 발음을 표기하여 영어와 한글을 비교해서 알파벳 음가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50일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매 강의마다 제공되는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들어보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파닉스 발음 훈련 코너에서는 각 강의에서 배웠던 단어가 포함된 문장을 읽어서 연습할 수 있고, 확인 테스트를 통해 그 날 배운 내용을 테스트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6개로 구성된 챕터가 끝날 때 마다 각 챕터에서 배운 내용을 총정리 할 수 있는 리뷰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매 강의마다 배운 단어들을 쓰기를 통해서 정리할 수 있도록 단어 쓰기장을 이 책의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자 크리스탈 정(사진)은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교육학 석사, 영문학 석,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 과정에서 대학 강사로서 전공 영어, 실무 영어, 교양 영어 등 영어 분야에서 가르치는 일을 놓지 않았으며, 영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립 고등학교 고등학생들에게 수능영어와 내신 영어를 가르치기도 했다. 조기영어교육 또한 관심을 가지고 호주에서 TESOL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내 유명 영어유치원에서 연구원으로 수 년 근무하면서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현장감을 체험하기도 하였다. 15년간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무엇보다 학습자에게 중요한 것이 탄탄한 기초라는 것을 실감하여 영어의 기반을 든든하게 확립하고자 하는 영어 초보자들을 위해 영어 기본서를 집필하게 되었다.
100세까지 든든한 기초탄탄 영어발음
크리스탈 정 지음
북컴퍼니
1만3000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프리미엄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