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찾동 우수사례집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복지 종사자들의 생생한 체험수기 … 복지분야와 기관별 대표사례 등 16절 크기에 100페이지로 제작, 총 500부 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찾동)의 1주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우수사례집 ‘행복한 변화의 시작, 동작구 찾동 이야기’를 발간한다.


올해 2년차를 맞은 ‘찾동’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된 사례를 모아 타 자치단체에 알리고, 예비 공직자와 복지플래너에게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우수사례집에는 일선에서 주민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공무원들과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생생한 체험수기가 담긴다.

동작구, 찾동 우수사례집 발간 찾동이
AD


복지분야와 기관별 대표사례를 비롯해 방문간호사 활동, 마을공동체 조성사업 등 전반적인 복지사업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어 ‘사람 사는 동작’을 지향하는 구의 구정철학까지 엿볼 수 있다.

동작구 ‘찾동’사업의 추진경과 및 성과, 그리고 지역 복지시설 현황 등을 함께 수록해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책자는 16절 크기에 100페이지로 제작되며, 총 500부가 발행될 예정이다. 배부기관은 보건복지부와 서울시와 자치구 관련 부서, 동주민센터, 민간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구는 이번 우수사례집을 직원들의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사례관리 전 과정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어 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다양한 민관협력사업도 소개, 대외교류 활성화를 통한 민간자원 개발도 기대하고 있다.

동작구, 찾동 우수사례집 발간 찾동이야기 표지


유재용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찾동 우수사례집 발간은 복지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동시에 정보를 널리 공유하는 계기 될 것”이라며 “주민감동행정을 통해 지역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